스트레스는 현대 생활에서 피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당신의 식단이 스트레스 관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비록 스트레스를 완하하는 마법의 음식 공식은 없지만, 인간의 몸이 다양성을 갈망한다고 한다. 그것은 사람들이 세로토닌과 같은 균형 잡힌 호르몬 수치를 높이기 위해 비타민, 미네랄, 지방산, 단백질, 탄수화물의 건강한 혼합물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삶의 일반적인 스트레스에 맞서 싸우는 동안 우리 몸이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음식 다섯 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스트레스

블랙 초콜릿

블랙 초콜릿은 미각에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호르몬(코티솔)의 수준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다크 초콜릿은 혈류를 개선하고 혈압을 낮출 수 있는 플라보놀로 가득 차 있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과일과 야채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바나나, 블루베리, 시금치 및 기타 음식은 코티솔 수치를 낮추고 이완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오렌지, 브로콜리 등 칼륨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는 혈압 안정에 도움이 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통밀 시리얼

정제 대신 통밀 시니얼을 선택하는 것은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고 더 지속적인 포만감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귀리는 특히 차분함과 웰빙과 관련된 화학 물질인 세로토닌의 수준을 높일 수있기 때문에 훌륭한 선택일 수 있다.

푸른 생선

연어, 정어리 및 기타 다양한 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D가 풍부하며, 이는 전반적으로 불안을 줄이고 뇌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푸른 생선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은 스트레스와 낮추고 기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숙면

우유, 요구르트, 치즈는 특히 잠들기 전에 스트레스를 낮추는 강력한 역할을 할 수 있다. 특히 따뜻한 우유숙면을 유도하고 회복적인 휴식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요구르트는 장내 건강과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훌륭한 생균제 공급원 역할을 한다.

 결론

이러한 음식을 일상 식단에 포함시카는 것은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전반적인 웰빙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건강관리가 될 수 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