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연금과 퇴직연금에서 투자하기 안성맞춤 ETF상품이 있다.

TIGER

2024년 2월 27일에 상장된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다.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 소개

올해 하반기 금리 하락기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금리가 하락하기 시작하면 장기채가 반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금리가 하락하기 전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는 미국30년국채 수익률을 추종하는 TLT와 옵션프리미엄으로 월배당을 지급하는 TLTW의 장점을 두룬 갖춘 상품이다.

미국30년국채에 투자해 금리 하락기에 채권 상승으로 인한 자본 수익을 얻는 동시에, 매주 옵션 프리미엄을 매도해 꾸준한 인컴 수익을 얻는 구조이다. 특히 콜옵션 매도 비중을 30%로 제한함으로써 장기채 상승에 70% 참여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주가의 상승과 인컴 수익의 밸런스 맞췄다고 볼 수 있다.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 투자포인트 1

미 연준이 지난 12월 FOMC에서 금리 인하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면서 2024년 연내 금리 인하를 할 것으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그러나 시장은 금리 인하가 상반기가 아닌 하반기에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유는 미국의 경제 성장률과 고용시장이 탄탄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 투자포인트 2

그럼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금리 인하를 기다리면서 안정적인 인컴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징 중에 하나는 매월 지급하는 월 분배금이 최대의 장점이다.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는 개인연금 뿐만이 아니라 퇴직연금계좌에서 100% 투자 가능하다. 이유는 채권형 펀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자산 영역으로 100% 투자 가능한 것이다.

상품 개요

  1. 상장일 : 2024.02.27
  2. 운용사 : 미래에셋자산운용
  3. 총보수 : 0.39%
  4. 종목코드 : A476550

마무리

채권형 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이유는 미 연준의 금리인하 개시 시점이 멀지 않았다는 기대감이 확산했기 때문이다. 보통 통상 기준금리가 떨어지면 채권 금리도 하락하고 채권 가격은 상승한다.

최근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은 지난 7일 상원 은행/주택/도시문제위원회 청문회에서 “연준이 금리 인하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확신을 가지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며 “인플레이션이 2%를 향해 지속해서 이동하고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을 때 긴축 강도를 완화하기 시작하는 게 적절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래서인지 국내에서도 채권 ETF가 계속 출시되고 있다.

  •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
  •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
  •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
  • TIGER 미국채30년스트립액티브
  • KBSTAR 미국채30년엔화노출
  • SOL 미국30년국채커버드콜

이러한 ETF는 배당에 집중한 월배당 ETF인 만큼 매월 안정적인 현금을 창출하고자 하는 배당 투자자에게는 적합한 상품이다.

그 동안 미국에 직접 TLTW 종목을 매수하여야 했으나, 국내 다양한 고배당 국채 ETF 출시로 인하여 연금과 퇴직계좌에서 매수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보인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