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co QQQ Trust, iShares Expanded Tech Sector ETF, iShares U.S. Tech Independence Focused ETF, Vanguard Information Technology Index Fund ETF, iShares U.S. Technology ETF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각 ETF의 구성 종목, 투자 전략, 주요 보유 종목 및 시장 전망을 다루며,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글은 기술 ETF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에게 유익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etf

Invesco QQQ Trust ETF / QQQ

Invesco QQQ Trust는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NASDAQ-100 기업에 대한 노출을 제공하여 단일 펀드를 통해 혁신적인 기업에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이 펀드는 1999년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S&P500 지수를 상회하고 있다. 2024년 3월 20일자 Invesco QQQ Trust는 총 2,551.8억 달러의 관리 자산과 0.20%의 저렴한 총 운용 수수료는 내세웁니다. Invesco QQQ Trust는 현재 최고의 테크 ETF 중 하나일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Invesco QQQ Trust의 최대 지주사이다. JP모건의 분석사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Copilot for Security AI 챗봇이 회사의 보안 역량을 크게 변화시키는 촉매제라고 강조한다. 이러한 툴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스택 전체에 통합됨에 따라 IT 벤더 통합을 통해 잠재적인 이점을 얻을 수있을 것을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3월 14일 440달러의 목표 가격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에 대해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JP모건은 코드생성, 패턴 인식 및 자동화된 치료에 대한 강점을 언급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기획, 특히 제너레이티브 AI에 대한 낙관론을 나타냈다. 회사는 향후 채택 속도가 빨라지면서 다른 코파이럿 도구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제품의 점진적인 수익화를 기대하고 있다.

 

iShares Expanded Tech Sector ETF / IGM

iShares Expanded Tech Sector ETF은 S&P 북미 확장 기술 부문 지수를 추종하며, 여기에는 기술 부문의 북미 주식뿐만 아니라 통신 서비스에서 소비자 재량 부문에 이르기까지 선택된 기업이 포함된다. 2024년 3월 19일 기준 iShares Expanded Tech Sector ETF는 42억 7천만 달러 상당의 순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는 278개의 주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운용 수수료는 0.41%이다. 투자하기 가장 좋은 기술 ETF 중 하나이다.

Apple은 iShares Expanded Tech Sector ETF의 가장 큰 보유 종목이다. 바클레이는 애플은 1월 대비 앱스토어가 전년 동기 대비 15% 성장했다. 신흥 시장이 다소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중국의 수요 감소와 시잠 점유율 하락에 힘입어 아이폰 구축 약세는 계속되고 있다. 바클레이는 2025년까지 예상되는 아이폰16의 디자인에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애플에 대해 중립 등급을 유지하고 가격 목표는 3월 11일 158달러이다.

또한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워세이가 9억 5,556만주, 1,743억 달러 규모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iShares U.S. Tech Independence Focused ETF / IETC

iShares U.S. Tech Independence Focused ETF는 기술 노출이 있는 미국 기업에 대한 노출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미국 내 기술 역량, 수익 및 생산 비중이 높고 글로벌 시장을 선택하는 기업을 강조한다. 2024년 3월 19일 현재 iShares U.S. Tech Independence Focused ETF의 순자산은 총 2억 2,500만 달러이며, 포트폴리오는 151개의 주식으로 구성되며, 순자산 비율은 0.18%이다.

바클레이는 브로드컴을 ‘제2의 AI’를 활용하겠다는 강력한 입장을 내세웠다. 이들은 AI와 맞춤형 실리콘/스위칭 사업을 중심으로 내년에 20%대 중후반의 큰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바클레이는 이와 같은 전망을 토대로 브로드컴의 가격 목표를 1,405달러로 설정했다.

“브로드컴은 VMware 인수를 마감한 후 더 높은 가격에 거래되었다. 회사는 또한 더 나은 운영 비용의 일부 이점과 함께 추정치와 비교적 일치하는 수익을 발표했다. 이 주식은 2024년에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의미있는 수익을 창출하는 AI의 첫 번째 실질적인 수혜자 중 하나로 보인다.”

 

Vanguard Information Technology Index Fund ETF / VGT

Vanguard Information Technology Index Fund ETF는 최고의 기술 ETF 목록 중 2위를 차지하고 있다. Vanguard Information Technology Index Fund ETF는 전자 및 컴퓨터 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응용 과학을 기반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구성된 Information Technology Specialed Index의 성과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ETF는 2024년 2월 29일 현재 순자산 760억 달러 규모의 315개 종목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운용 수수료는 0.1%로 Vanguard Information Technology Index Fund ETF는 투자하기 가장 좋은 기술 ETF 중 하나이다.

AMD는 Vanguard Information Technology Index Fund ETF의 상위 보유 종목 중 하나이다. 3월 4일 AMD는 2024년 데이터 센터 GPU 매출 목표인 35억 달러를 달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표출했으며, 시장 점유율은 10%로 추정된다. AMD 또한 서버 CPU 시장에서 기업 점유율 증가와 전체 주소 지정 가능 시장의 성장을 언급하며 낙관적인 전망을 보이고 있다.

“포트폴리오의 장기적인 측면에서 우리가 여전히 투자하고 있는 핵심 주제는 2분기 첫번째 편지 이후 논의해 온 데이터 센터 인프라 구축 및 AI 칩 군비 경쟁이다. 일부 회의론이 시장에 슬그머니 들어왔고, 2023년의 거대한 경사를 고려할 때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의 연구는 2023년이 다년간의 플랫폼 전환의 시작이었다는 것을 계속 시사하고 있다. 우리는 데이터 센터 구축에서 “Boosts on the Ground” 수상자의 가치를 계속 확인하고 있따. 우리의 AI 반도체 기업 포지셔닝는 이러한 이름이 투자자 스타일 유형 전반에 걸쳐 붐비는 포지션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흐리고 있다. 우리는 이 칩 주식들에서 시작된 이래로 좋은 성과를 거두었고 엔비디아는 현재 길며, 반도체의 시장 전반에 걸친 포지셔닝 편향으로 인해 이러한 이름들을 리스크 관리하기 위해 사이징을 사용하면서 “승자들을 실행”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iShares U.S. Technology ETF / IYW

iShares U.S. Technology ETF는 미국 기술 섹터 주식으로 구성된 Russell 100 Technology RIC 22.5/45 Caped Index의 성과를 반영하는 것으로 목표로 한다. 2024년 3월 19일 현재 이 펀드는 총 162억 달러의 순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는 131개의 주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운용 수수료는 0.4%이다.

세일즈포스는 iShares U.S. Technology ETF의 최대 보유 종목이다. 2월 28일 세일즈포스는 분기별 배당금을 주당 0.4달러로 선언하며, 이 배당금은 4월 11일에 3월 14일 기준으로 주주들에게 배당될 것이다. 회사는 또한 자사주 매입 계획을 100억 달러 늘린다고 발표했다.

“4분기 포트폴리오 실적의 상대적이고 절대적인 기여도 1위는 넷플릭스, 서비스나우, 세일즈포등 3종목이었다.

세일즈포스는 거시경제의 약화가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과 핵심 CRM 오퍼링의 보급률에 대한 시장으 우려에도 불구하고 건전한 속도로 수익을 지속적으로 증가시켜 왔다. 가장 성숙하고 규모가 큰 제품인 세일즈 클라우드와 서비스 클라우드도 여전히 두 자릿수의 수익률로 매출을 성장시키고 있다. 또한 경영진은 특히 영업 사원의 비용 구조가 너무 비대해진 것을 깨달았다. 지난 1년 반 동안 회사는 훨씬 더 간소화된 비용 구조를 운영하여 강력한 영업 마진 확대와 수익 성장을 이끌었다. 중요한 것은, 세일즈포스가 이러한 비용 절감을 통해 혁신이나 영업 역량을 절감했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조직에서 불필요한 과도한 지방을 제거했다는 점이다.”

Similar Posts